• 거의 무인도 입니다. 표류되어 같이 노실분?
    일주일 동안 열지 않기

건강/운동

쓰기
  • 목록
  • 아래로
  • 위로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

늘 삼시세끼를 먹는 우리는 섭취하는 음식으로 면역력을 충분히 높여줄수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 썩 맛있지는 않지만, 요리할때 재료로 넣어도 되고 마음먹고 먹어 볼수도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면역력 저하!

스스로 잡아야 합니다. 

 

이미지 654.png

 

면역력을 높이는 식단, 면역력에 좋은 음식

발효식품 / 현미와 잡곡 / 녹황색 채소 등등

좋은 영양소가 들어 있는 음식은 방어력을 강화하고 감염이나 질병, 알레르기 등에 대항하는 힘을 높여준다.
면역 기관이 제 기능을 발휘하게 해주는 비타민 C, 강력한 항바이러스 물질인 비타민 A, 백혈구의 활동을 돕는 비타민 B군, 항체 생산을 활발하게 하는 비타민 E, 식세포의 활동을 돕고 항체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미네랄, 면역력 향상을 돕는 항체와 효소를 포함한 단백질 등이 그것이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

이미지 655.png

 

1. 녹차

녹차는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에 속할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롭다. 하버드의대 뷰코브스키 박사(Dr. Bukowski)는 녹차의 주요 성분인 데아닌과 카테킨을 3개월간 섭취한 사람들에게서 독감 증상이 30% 이상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카테킨은 바이러스에 닿는 즉시 바이러스를 파괴해 버리는 항바이러스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이미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 해도 그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미지 656.png

 

2. 홍삼

홍삼이 감기를 비롯한 각종 질병에 예방 효과가 있다는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면역력 개선에 대해 이미 인증을 받았다. 생쥐에게 홍삼을 투여하고 호흡기 감염 바이러스에 노출시켰을 경우, 폐 내부의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허약해진 기운을 끌어 올리고, 감염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인터페론의 생성을 돕는다. 또한 스트레스 방어와 관련된 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이미지 657.png

 

3. 등푸른 생선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알려져 있는 고등어나 꽁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동맥의 순환을 향상시켜 장기적으로 노화를 늦추며, 면역력을 키운다고 알려져 있다.

 

 

이미지 658.png

 

4. 버섯

아이들이 싫어하는 버섯은 안타깝게도 면역력 증강을 위해 강력 추천하는 음식이다. 버섯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베타 글루칸은 외부에서 바이러스나 병원체가 들어왔을 때 이를 잡아먹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한다는 것. 그뿐만 아니라 버섯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을 활성화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미지 659.png

 

5. 배숙

배숙은 감기로 고생하던 어린 시절 한번쯤 먹어봤을 음식이다. 배는 면역력에 좋은 과일에도 속하는 과일입니다.

배에는 비타민이 많이 함유돼 피로 해소에 두말할 나위 없이 좋다. 배에 들어 있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소화를 촉진해 면역력도 높아진다. 꿀과 설탕을 넣고 푹 삶아 단것을 찾는 아이들에게 먹이면 제격이다. 특히 독감 때문에 밥맛이 없을 때도 배숙 한 사발이면 코끝까지 그 달콤한 맛이 전해진다. 맛도 좋고 감기에도 좋아 계절 독감을 떨쳐버릴 좋은 음식이다.

 

 

 

공유

facebooktwittergoogle plus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