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기타 부품 타오바오 귤자 팜레 후기 (고급스러운 키보드 손목받침대 추천)

덕후 덕후
0 0

타오바오 귤자 팜레스트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고 나면 키보드와 키캡 뿐 아니라 나중에는 케이블, 팜레스트(손목 받침대) 등 다양한 제품에 눈이 갑니다. 다른 사람들은 뭘 구매했는지.. 보다 결국 나도 이것저것 사게 됩니다.

 

올해 중반쯤인가.. 귤자 팜레(귤자라는 타오바오 업자가 만든 팜레스트)가 구매 및 인증 글이 갑자기 많아졌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누군가가 올린 귤자의 스토리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물론 나중에 알고보니 실수로 와전된 것인지 모르겠으나 잘못된 사실들도 섞여있었어요. 하지만 효과는 확실히 있었습니다. 저도 샀으니.. 

 

인기있는 제품

귤자-팜레스트-추천-3.webp

윗 부분이 목재로 되어있고 그 아래 푸른 바다가 있는게 귤자 팜레스트 대표작이라고 할 만큼 가장 많이 팔립니다. 바다 시리즈로는 첫 작품이기 때문에 신품 기준으로 나열하면 뒷 페이지에 보입니다. 그만큼 오래 만들었죠.

 

가격은 옵션과 길이에 따라서 가격이 다릅니다.

 

옵션은

  • 标准西海岸 (海岸线较平滑波动 : 표준 서해안 - 완만한 해안선)
  • 混乱西海岸 (海岸线较曲折混乱 : 해안선이 더 구불구불)

크게 2가지가 있고, 그 아래 3번째 옵션은 '독창성을 존중합니다.' 아마 귤자에게 맡기는 옵션인듯해요.

 

이건 325x90mm 기준으로 1번 표준 279위안(53000원 정도) / 2번째 옵션은 339위안(64000원 정도) 입니다.

 

귤자-팜레스트-추천-2.webp

그 다음으로는 바다만 있거나 백사장이 함께 보이는 제품도 이쁘구요.

 

귤자-팜레스트-추천-1.webp

새로운 제품 순서로 나열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귤자도 푸른 바다는 자기가 너무 오래 만들어왔고 새로운 제품에 도전하고 싶어서 어두운 바다 제품을 만들었다고해요.

 

저는 다른 사람들이 잘 구매하지 않는 두 번째 줄 좌측에 있는 冰岛 维克黑海滩(비크 블랙 비치, 아이슬란드)를 선택했습니다. 사용자의 리뷰 사진을 보니까 깊고 까만 바다가 꽤 멋있더라구요.

 

처음엔 65배열인 링크65에 사용하려고 32.5cm를 주문하고 딱 맞추려고 31.4cm로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런데 주문후에 제가 60% 배열에 갑자기 빠지게 되었는데.. 그래도 약간 크게 좋기도 해서 후회는 없어요.

 

주문시 알아둘 점

저는 그냥 알아서 해달라고 했지만..

 

귤자 팜레스트는 주문 제작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목재가 들어간다면 목재 컬러나 모양, 그리고 바다의 파도가 적은게 좋은지 많은게 좋은지 등 구체적인 요구를 하시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어요.

 

같은 제품이라도 아래 처럼 굉장히 모양이나 표현이 다릅니다.

타오바오-귤자-팜레-1.webp

타오바오-귤자-팜레-2.webp

타오바오-귤자-팜레-3.webp

타오바오-귤자-팜레-4.webp

타오바오-귤자-팜레-5.webp

타오바오-귤자-팜레-6.webp

타오바오-귤자-팜레-7.webp

타오바오-귤자-팜레-8.webp

이미지를 모아놓고 워터마크 처리를 한방에 해버렸더니 여기에도 붙었네요(죄송) 이건 제가 구매한 제품이 아니라 귤자 구매 후기에서 퍼온것입니다. 

 

가격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귤자-팜레스트-가격.webp

환율 1350원 정도였던것 같으니까 대충 해보면 8만6천원 + 배송비 4700원 정도 맞나?

 

귤자-팜레-9.webp

했는데 92,854원이 결제되었네요. 환율이 더 높았나?

 

제작 기간은 대충 한달반정도? 귤자가 손도 다치고 최근 주문이 좀 많이 들어왔었나 봅니다. 그래서 늦어졌어요. 저는 다른 요구는 하지 않았고 그냥 알아서 잘 만들어달라고 했습니다.

 

귤자의 말

만들어지는 동안 부상 소식과 디시 기키갤에서 귤자의 제자가 배신하고 나가서 짭귤자 상점 만들어서 장사한다 그런 이야기도 있었는데 그건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몇마디 대화를 나누다가 한국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전달해주겠다고 했더니 며칠뒤 장문의 문자가 와있었습니다.


对于韩国顾客我想说:
  十分感谢每一位韩国顾客对我的支持和理解,由于国家之间遥远的距离和需要克服的语言障碍,购买我的产品并不是一件十分顺利的事。我非常开心能够认识各位,并且在咨询 购买 交流的过程中了解玩家的需求,甚至成为网络上的朋友。 我在2014年开始接触机械键盘(那时候还在上大学),期间组装了各种各样的小尺寸机械键盘(60% 75%配列)其中我最喜欢的客制化键盘之一就是韩国客制化键盘工作室OTD设计生产的 356MINI。键盘诸多设计如裂式PCB/上下盖结构/下沉一体黄铜配重对中国的客制化键盘都起到了深远的影响。 我也自己设计并制作了一些第三方的356mini配件,也参与了一些客制化的设计与生产。
  我非常喜欢机械键盘,我非常热爱我现在从事的工作。 2014-2024年,我已经从事这个行业10年了,这几乎贯穿了我整个青春,这10年我坚持每一个产品都亲手设计,并坚持原创。每一个新的设计,每一个顾客收到的产品都倾注了我百分之百的专注力: 说实话真的很辛苦,但是每当顾客收到作品并给予肯定的时候,我都感到非常欣慰。
  最后我想说,手工制品的特性之一就是独一无二,每一块产品都事不可复制的 不存在一模一样的,所以请不要过多限制我的发挥,我会尽可能把每一块都制作的完美。如果在运输过程中产生了损坏,请一定要及时拍照记录,我会尽力去和淘宝平台 物流平台交涉,配合顾客保护自己的权益。相信我,遇到产品运输破损的情况我比顾客要心痛,因为没人知道我制作的时候有多辛苦。

 

번역

한국 고객 여러분께:

저의 제품을 구매해 주시고 이해해 주신 모든 한국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국가 간의 먼 거리와 언어 장벽을 극복하는 일이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여러분께서 제 제품을 구매해 주셔서 매우 기쁩니다. 저는 여러분과 인연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며, 상담, 구매, 교류 과정에서 플레이어들의 요구를 이해하고, 심지어 온라인상에서 친구가 되기도 했습니다.

 

저는 2014년에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했으며, 그 당시에는 대학에 다니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소형 기계식 키보드(60%, 75% 배열)를 조립해 보았고,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맞춤형 키보드 중 하나는 한국의 맞춤형 키보드 스튜디오 OTD에서 디자인하고 생산한 356MINI입니다. 이 키보드의 여러 디자인 요소는 중국의 맞춤형 키보드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저는 또한 356MINI의 서드파티 부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했으며, 일부 맞춤형 디자인 및 생산에 참여했습니다.

 

저는 기계식 키보드를 매우 좋아하며,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2024년까지, 저는 이 업계에서 10년 동안 일해 왔으며, 이는 제 청춘의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 10년 동안 저는 모든 제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항상 독창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하나하나, 고객이 받는 제품 하나하나에 100%의 집중력을 쏟았습니다. 솔직히 말해, 정말 힘들지만 고객이 작품을 받고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실 때마다 매우 기쁩니다.

 

마지막으로, 수제 제품의 특성 중 하나는 각 제품이 독특하다는 것입니다. 모든 제품이 복제 불가능하며, 똑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저의 창의력을 너무 제한하지 말아 주세요. 저는 최대한 완벽하게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만약 운송 중에 손상이 발생한 경우, 꼭 사진을 찍어 기록해 주세요. 저는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타오바오 플랫폼과 물류 플랫폼과 협력할 것입니다. 저를 믿어 주세요. 제품이 운송 중에 손상되었을 때는 고객보다 제가 더 가슴 아파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제작할 때 얼마나 힘들었는지 아는 사람은 저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부상 소식도 있고해서 재촉하거나 뭔가를 더 원하지 않았습니다. 타오바오 키보드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업자들은 대부분 착하고 고객 응대가 좋습니다. 귤자도 마찬가지인데요. 혼자 일해서 그런지 굉장히 바빠보이지만 늦게라도 대답은 성실하게 잘 해줍니다.

 

실물

 

귤자-팜레-2.webp

 

귤자-팜레-4.webp

바위섬이 보입니다. 이게 사진으로 보면 평면적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작은 돌을 넣어서 만들어 실제로 파도가 부딪혀서 부서지는 느낌을 잘 표현했습니다.

 

귤자-팜레-5.webp

이미지 하단 왼쪽에 바위가 하나 더 있는데 잘 안보이네요.

 

비슷한 컨셉의 다른 팜레스트 파는 업자의 제품도 봤는데 확실히 파도의 표현은 귤자가 가장 좋습니다. 경험도 많고 한국에 판매한 제품들도 꽤 있어서 검증된 부분이기도 하죠.

 

귤자-팜레-6.webp

귤자-팜레-7.webp

구매하고 보니 목재+파란바다를 할 것을 그랬나? 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며칠 사용해보니 질리지 않는 매력이 있고 나중에 블랙 하우징 키보드를 들인다면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다음 키보드는 블랙 컬러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어설프게 찍었지만 동영상으로 보시면 실물 느낌을 조금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타오바오 귤자 팜레 주소 : https://ogartspace.taobao.com (한번씩 주소가 바뀌는 듯 합니다. 원래는 orgstudio 였던 것 같은데)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