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쿠팡 보상 받은 후기(두번이나 파손된 상품 받은 케이스)

덕후 덕후
5517 0 2

쿠팡 장사가 너무 잘되나 보다

마트에 장보러 갈때 박스 만들고 버리고 하는 것도 살짝 귀찮고, 가끔 무거운 짐, 자잘한 것들 한꺼번에 집에서 주차장까지 가지고 내려가거나 다시 올라올때 등등 왠지 요긴하게 쓰일 것 같아서 접는 카트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평소에 쿠팡을 꽤나 많이 이용하는지라 이번에도 빨리 받고싶어서 쿠팡 로켓배송 주문.

 

그런데..

 

 

쿠팡 보상 (3).jpg

구루마가 오다가 자손번식 한줄 알았습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아무 포장도 되어있지 않고 저 큰 상자에 덩그러니 저것만 넣어오니 얇은 플라스틱 부분이 깨져버릴 수 밖에..

 

뭐 이럴 수 있죠. 이해합니다.

 

그리고 교환 처리..

 

쿠팡 보상 (2).jpg

두번째는 아예 상자가 저렇게... 분명 쿠팡맨이 나에게 보낸 사진은 상자가 저렇게 열려있지 않았던 것 같은데 길고양이가 추워서 아파트 들어왔다가 너무 심심해져서 딱 저것만 열었나?

 

저정도면 다른 사용자에게 반품 받은거 그대로 뺑뺑이 돌리는 경우일 가능성이 꽤 크다고 봅니다. 택배를 레슬링 수플렉스 기술로 놓고간게 아닌 이상 저렇게 되긴 쉽지 않죠.

 

쿠팡 보상 (4).jpg

 

두번 교환 그리고 상담원 통화

상담원과 조금 길게 통화를 했는데 내용이 전부 기억나진 않지만, 쿠팡이 장사가 너무 잘되어서 직원 교육을 이따위로 시키는구나..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건 '고객의 손해'를 당연하게 생각하는 부분이었는데요.

 

녹음한 파일을 올리기 좀 오버인거 같아서 생각나는 부분만 편하게 썼습니다.

 

나 : 배송 개판이다. 반품 때문에 포장하고 경비실에 맡기고, 세번째 택배까지 기다려야 한다. 이 부분 보상 해달라.

 

상담원 : 그건 어렵다. 딱 한번만! 한번만 더 교환 받아달라! (얘가 왜이렇게 애원하는지 이해가 안됐음;;)


나 : 교환 받는건 당연한거다. 한번은 이해하지만, 같은 실수 두번 반복하는 것은 이해가 안되고 내가 쿠팡 때문에 허비한 시간은 어쩔거냐. 늬들도 보상 체계가 있을 테니 시스템대로 해달라.


상담원 : 예전에는 보상 해주는 부분이 있었는데 '악용' 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 보니 요즘은 해주지 않는다.

 

나 : 여기서 악용이 왜 나오나, 누가 봐도 쿠팡측 잘못이 명확하고 고객이 박스 재포장까지 두번이나 해서 주는 노동을 해야할 이유가 있나?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말고 상급자와 대화하고 답변 달라. 그냥 넘어가진 않겠다.

 

상담원 : 그럼 물어보고 할 수 있으면 해드리고, 보상 못해드릴수도 있으니 이해해달라.

 

그리고 결과는..

쿠팡 보상 (5).jpg

 

 

3000원 쿠팡 캐시로 받았습니다. 받아도 그만 안받아도 그만인 3천원이지만 슬쩍 넘어가려는 꼬라지가 보기 싫어서 따져서 받아봤습니다.

 

저도 9년 전쯤에 택배 상하차 일을 해본적이 있기 때문에 택배 내용물이 파손되거나 택배 자체가 사라지는 경우도 어느 정도 이해 하기 때문에 빡빡하게 굴긴 싫지만, 지들 돈벌어 먹는건 당연하고 고객이 손해 보는 부분은 별 것 아닌 것 처럼 넘어가는게 어이 없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상황이 있다면 당당하게 요구하시길.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2

댓글 쓰기
상담원이 뭔 죄겠어요. 환불 교환 정책을 저 따위로 만든 자 책임이지. 상담원은 환불 방어 안되면 인센티브 깨지거나 관리자에게 옥먹겠죠. 이번달 실적이 어쩌니저쩌니.. 소비자 보호원에 클래임이 제일 확실하며 진짜 패널티 받아야 할 넘들 조질 수 있어 소보원 클레임 코스를 추천합니다.
11:00
22.10.31.
profile image
덕후 작성자
ㅇㅇ
소보원 클레임은 너무 귀찮아서 꺼려지는데, 정말 필요할땐 그렇게 해봐야겠습니다.
03:54
22.11.23.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