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GV80 22인치 미쉐린 프라이머시 타이어 장점과 교체 후기

타이어 교체한지 좀 됐는데, 아래 필터 글 쓰는 김에 까먹기전에 남겨놓습니다. 저는 자동차를 대충타는 스타일이고 소음이나 승차감에도 둔한 편이라 제대로된 후기가 아닐수도 있음을 미리 밝혀둡니다. 순정 출고 타이어가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바로 이전에는 넥센타이어로 한번 교체하고 적당히 타다가.. 도로 포트홀 때문에 펑크난 김에 타이어가게에서 제일 좋은걸로 해달라고 했더니 미쉐린 프라이머시를 추천해줬습니다. (아마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 이거인듯?)
22인치 미쉐린 타이어는 재고 자체가 없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수요가 그만큼 적어서 그런듯.. 다행히 보험사 렉카가 끌고가준 타이어가게에 딱 1세트가 있었어요.
타이어뱅크 22인치 미쉐린 프라이머시 가격은
198만9천원이었네요.
나중에 보니 살짝 눈탱이 맞은 것을 알게됐지만 기다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어쩔 수 없었어요. 가성비 타이어로 추천받았던 넥센(제품명은 모름) 타다가 GV80 네이버카페에서도 추천 많이하는 제품으로 바꾸면 느낌이 다를까? 궁금해서 교체 ㄱㄱ
미쉐린 타이어 장점
설명만보면 완전 체감이 다른 타이어처럼 느껴집니다.
Michelin Acoustic 기술 (일부 모델 적용)
타이어 내부에 폼을 삽입해서 노면 소음을 흡수해 실내 정숙성이 더 뛰어나고 타이어 패턴 디자인도 저소음 설계로 되어 있어 노면 소음 자체가 적다고 합니다.
그런데 GV80 자체가 소음이 그리 많이 들어오는 모델이 아니라 그런지 사실 체감하기는 어려웠어요.
안정성
트레드 디자인이 젖은 노면 제동력도 균형 있게 유지해주고, 수막현상 억제 성능이 뛰어난 편이라 빗길에서 주행할 때 안정성이 더 좋다고.. 하는데 제가 둔해서 그런지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연비
타이어 회전 저항이 어쩌고 해서 연비에도 약간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저의 GV80은 언제나 9Km/L 정도 나옵니다.
결론은..
저 처럼 둔한 사람은 그냥 가성비 타이어로 교체해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이어 고를 때 접지력, 승차감, 제동 능력 등등 다양하게 본다고하는데..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5% 정도? 아주 살짝 승차감이 단단해진것같기도.. 하고.. 그만큼 별 차이를 모르겠더라구요.
요즘 글 쓸 시간이 없어서.. 나중에 생각나는 부분이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분명 뭘 쓸려고 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